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스펙업 기사입력 2014.07.25 09:49 조회 5786




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 공모주제
  - 옥외광고 관계자들의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 및 옥외광고산업을 발전시키고자『제13회 전라남도옥외광고대전』개최를 위한 우수 옥외광고물 등 공모전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기간 및 일정
  - 작품접수 (이메일 및 방문접수) : ’14. 9. 15. ~ 9. 19
  - 심사  : ‘14. 9. 25.
  - 심사 결과발표 : ‘14. 9. 30.
  - 시상 및 작품 전시 : ‘14. 11. 20. ~ 11. 23 (시상 : 14. 11. 20)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일정은 전라남도 공공디자인과 홈페이지 게시



○ 지원자격
  - 전라남도내 광고업종사자, 일반인(대학생포함), 초·중·고등학생
  - 창작광고물(디자인)은 2개 부문(중·고등부, 일반부) 공모·시상
  -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 저학년(1~3학년) 2개부문 공모·시상
  ※ 신청자격은 도내 거주자(학생은 도내 학교 재학생)로 하며, 과거 道 전시회를 비롯한 타 전시회 시상대상과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등 관련법 규정에 위반되는 광고물은 제외


○ 공모분야
  - 전라남도 우수 옥외광고물 공모전 : 창작광고물(모형, 디자인), 기존광고물
  - 동심에서 바라본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접수방법
  [창작광고물 - 모형]
  - 방문접수
  - 접수장소 : 순천시 해룡면 복성길 133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작품설명서, 작품, 작품사진파일  (파일은 이메일
2454004@hanmail.net)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파일형식 : JPG파일)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창작모형 출품작은 반드시 진열대를 제작하고, 파손우려 작품은 안전장치 장착, 무게 20kg 이상 작품은 이동(운반)이 가능한 장치 장착 요함
  [창작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도내 중·고등학생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JPG파일, 또는 그림)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로 문의
  ※ 중·고교생은 4절지 그림으로 우편제출도 가능합니다.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 : JPG파일 (중고생은 4절 그림도 가능, 그림은 우편제출)
  ※ 선정작품은 A! 사이즈로 전시 예정이며, 실제 제작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합니다.
  [기존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사진, 서약서
  - 응모신청서 : 서식 1-2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 서약서 : 서식 5
  ※ 일반인이 기존광고물 제출시 광고주(간판주인)와 광고물제작 업체(기획사)의 서약서를 모두 받아야함.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접수장소 :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및 각 시.군지부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시.군지부 현황 붙임자료 참조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도내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
  - 제출서류 : 서식1-3 응모신청서 , 8절 도화지(크레파스, 물감등 자유)



○ 심사방법
  - 적법한 광고물로서 디자인과 도시미관에 미치는 영향 등
  - 주변 경관과의 조화, 독창성, 건전한 광고문화 창달 기여도 등
  - 조형성, 독창성, 소재활용성, 상품성, 법규준수성 등



○ 시상내역
  [창작광고물(모형)] - 일반부(대학생 포함)
  - 대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0만원(협회)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2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3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제작 지원비 20만원 지급
  [창작광고물(디자인)]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1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2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창작광고물(디자인)] - 중/고등학생부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2명) : 교육감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기존광고물]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4명) : 협회장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전체
  - 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고학년(4~6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동상 (15명) : 협회장 상장, 문화상품권 각2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저학년(1~3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유의사항
  - 방문접수 시 배송 중 훼손이나 파손된 작품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 분실 및 파손에 대한 안전장치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분실 및 파손은 책임지지 않음.
  - 작품에 출품자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할 수 없음.
  - 제출된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응모작은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 이어야 하며, 다음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됨.
  -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 한 경력이 있는 경우
  - 다른 작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 본 공고에 명시된 출품물의 규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한 법적 분쟁이 있는 경우
  - 심사 기준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우수작으로 결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이의신청 및 표절시비 발생 시 심사위원 회의 결과에 따라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금은 반환해야 함
  [작품 저작권 관련사항]
  - 공모전 참가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품(입선작 이상)에 대한 모든 저작재산권 일체와 저작인격권은 전라남도청에 귀속되며, 이외 사용을 금함.
  - 저작권은 복제권, 임의 변경권, 광고/홍보 사용권 등 제작, 설치, 홍보(전시, 녹화, 상영, 도록제작·배포)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권리를 포함



○ 문의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2,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 5층
  - ☏ 061-245-4004 / 팩스 : 061-284-4064 / 이메일 :
2454004@hanmail.net

전라남도 ·  옥외광고 ·  창작광고물 ·  예쁜간판그림 ·  디자인 ·  도시미관 ·  광고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